Home 온라인전시관 디지털역사관

디지털역사관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KNOU)의 39년간 원격·평생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실과 더불어, 각종 평생교육자료와 연구보고서, 행정문서와 주요사진, 동영상 등의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역사관은 관련 기록물을 지속적으로 수집, 업데이트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이며 전시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것입니다.






1. 프롤로그

한국방송통신대학교(KNOU)디지털 역사관 소개와 관장님의 환영인사말, 전시실 안내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KNOU 역사관

역사 속 한국방송통신대학교(KNOU) 의 모습을, 평생교육의 새장, 국민의 대학으로 성장,도약과 첨단화 세계를 향한 열린 대학, KNOU 비전으로 분류해 기록한 곳입니다.


3. 역대 총 (학) 장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KNOU)의 백년지계를 위해 노력하신, 역대 학장·총장님과 재임 기간 동안 이뤄진 학교의 변화를 되돌아 보는 공간입니다.


4. 원격교육매체 변천관

다양한 교육매체를 통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않고,모든사 람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평생학습사회를 선도해온 한국방송 통신대학교(KNOU)의 모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5. 에필로그

직업, 나이, 지역도 다양한 동문들의 모습과 그분들의 기증하신 한국방송통신대 학교(KNOU)와 관련된 사료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